티스토리 뷰

어제까지만 해도 멀쩡했는데 갑자기 오줌쌀때 찌릿하고 아파요 하는 경험 있지 않으신가요? 먹은 음식이나 혹은 전날 뜨거운 밤 등이 원인이 되어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일 수도 있지만, 이 증상이 지속되는 경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이에 대한 자세한 원인을 알아보고 해결책을 찾는 것입니다. 아래에서 바로 확인해볼까요?



1. 요로결석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요로결석이란 만들어진 요석이 소변이 흐르는 요도에 박히게 되어 오줌쌀때 아파요의 원인이 되는 것입니다. 요로결석일 경우 이 요석이 소변을 통해 나오게 되는것이 가장 좋지만, 만약 그렇지 않고 장기화 된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진찰을 받아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2. 다음으로는 전립선염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전립선에 세균, 바이러스 등이 침투하여 염증이 생기는 것으로 오줌쌀 때 찌릿하는 느낌을 받게 합니다. 또한 골반과 허리까지 통증이 확장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것 또한 염증이기 때문에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 자연적으로 낫지만 그렇지 않는다면 병원에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마지막으로 방광염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이 또한 말 그대로 방광에 염증이 생기는 것인데 소변을 자주 보게 되고(빈뇨), 오줌이 남아있는 것 같은 잔뇨증을 느낄 수도 있으며 오줌쌀때 찌릿하면서 아파요까지 이어지는 통증 2연타가 올 수 있습니다. 위의 두가지 증상과 마찬가지로 자연적으로 낫기도 하지만 일상생활이 힘들다거나 통증이 심할 경우 주저없이 병원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까지 오줌쌀때 찌릿하고 아파요 증상의 원인을 알아보았습니다. 세 증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면역력입니다. 평소에 건강관리에 신경쓴다면 면역력은 자연스럽게 올라가니 꼭! 건강에 신경쓰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