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누구나 사랑하는 사람과 사랑을 나누죠. 그러나 처음이거나 혹은 첫경험을 한지 얼마 안된 여성분들은 의외로 관계후 선혈이나 배묵직 등의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그러한 원인에 대해 알아보고 안전하게 사랑을 나눌 수 있도록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지금부터 확인할 수 있습니다!


먼저 관계후 선혈이 나오는 원인은 몇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첫경험인 여성의 경우에는 처녀막이 찢어지면서 선혈이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외는 관계중 질내에 상처가 난 것이 원인이 될 수도 있는데 이 경우는 상처가 아물기전까지 관계를 하지 않으면 됩니다. 만약 여성질환으로서 질염, 질건조증, 자궁경부염 등이 원인이 되어 선혈이 나올 수도 있는데 이 경우에는 무엇보다 청결에 신경써야하며 가능한 가까운 곳에서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으로는 관게후 배묵직 같은 증상입니다. 이러한 증상 역시 관계 중 마찰때문에 상처가 나서 인 경우가 많습니다. 혹은 배란통 때문일 수도 있는데, 배란일에 관계를 가졌을 경우에 배묵직 같은 증상이 올 수도 있고 배란혈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는 보통 하루, 이틀사이에 호전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간혹 질염 때문에 배앓이를 앓을 수도 있는데 이 경우에는 상담을 받고 치료를 한 뒤에 다시 관계를 맺어야 합니다.



의외로 근육통인 것을 모를 수도 있습니다. 오랜만에 관계를 가진 여성일 경우, 평소 쓰지 않던 근육들을 썼기 때문에 배묵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역시 시간이 지나면 근육 뭉친것이 해소되면서 괜찮아지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혹은 관계시 너무 한 자세로만 해서 근육이 뭉칠수도 있으니 자세를 바꿔가면서 하시는 것이 근육통에 좋습니다.


이상으로 관계후 선혈과 배묵직에 대한 원인을 알아보았습니다. 사랑을 나누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후에 증상이 생기면 제대로 알고 대처하는 것도 중요하다는 점, 잊지마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