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월드컵에서 엄청난 활약을 보이고 있는 벨기에 루카쿠 연봉은 얼마나 될까? 궁금해서 직접 찾아보게 되었다. 루카쿠는 유소년때부터 특급유망주로서 언론의 관심을 받았다. 그의 피지컬, 테크닉 등 모든 면에 있어서 세계적인 유망주였고 언젠가는 세계 최고의 공격수가 될 떡잎이었던 것이다. 그런 그는 맨유에 오기까지 몇팀을 거쳤지만 그의 포텐이 터진 것은 13-14시즌의 에버튼이었다.


13-14시즌 에버튼에 임대된 루카쿠는 마치 그의 잠재력을 증명하기라도 하듯 무서운 활약을 하게 됩니다. 36경기 16골 8도움을 기록하며 에버튼이 5위라는 성적을 거둘 수 있게 한 주역이기도 합니다. 이때가 막 성인이 되었을때니 언론에서는 이제 포텐이 터졌고 앞으로 완성될 일만 남았다는 기사가 쏟아져 나오게 됩니다. 


그 후 루카쿠는 맨유에 약 7,500만 파운드라는 어마무시한 금액으로 완전 이적하게 됩니다. 한국돈으로 대략 1,100억원이라는 억소리나는 금액이지요.. 이 금액은 맨유의 역대 이적료 금액중 5위에 해당되는 금액입니다. 또한 루카쿠 연봉은 1,000만 파운드로 추정되는데 이는 한화로 약 150억이며, 주급은 25만 파운드 수준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금액은 EPL 전체 선수 연봉 중 5위에 해당되는 금액입니다.


현재 월드컵에서 벨기에는 루카쿠의 활약에 힘입어 돌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주변 친구들 이야기로는 이번엔 벨기에 우승각 이라는 소리까지 나오는데요, 과연 얼마나 더 많은 사건(?)이 일어날지 기대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