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바페 연봉과 몸값이 월드컵 준결승전 프랑스 vs 벨기에 전을 앞두고 화두가 되었습니다. 8강전이었던 프랑스 vs 우루과이 전에서 보였던 그의 어마무시한 드리블 능력과 100미터 달리기 때문에 평소 축구를 잘 모르던 분들도 자연스럽게 그의 이름을 듣고 관심을 가지게 되는 것이 바로 그 이유이죠!

킬리안 음바페는 1998년생으로 프랑스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무려 4살에 'AS봉디' 축구팀에 입단해 축구를 했고 2013년 'AS모나코'의 유소년팀으로 옮겨갔고 16살의 나이에 AS모나코에서 정식 데뷔 무대를 가졌습니다. 이후 3개월 뒤에 첫 득점을 했는데 이 기록으로 음바페는 AS모나코 최연소 데뷔와 동시에 최연소 득점자로 기록되었습니다. 이전 기록 보유자는 무려 '앙리'입니다.

그렇게 음바페는 AS모나코의 13년만의 챔피언스리그 4강에 기여했고, 대형 빅클럽에서 러브콜을 꾸준히 받았으며 18살이라는 나이에 프랑스 국가대표에 발탁 되기도 했습니다. 현재 음바페는 파리생제르망에 이적해있는데 그의 이적료로만 무려 약 2,300억이 발생했다고 하니 정말 입이 떡~벌어지는 액수입니다..!

음바페 연봉은 약 240억 입니다. 한달에 20억, 일주일에 4억 5천만, 하루에는 그럼...? 상상조차 안가는 액수죠... 어쨌거나 그의 연봉과 이전 이적료로 미루어볼 때 그의 몸값을 미루어 짐작해볼 수 있겠습니다. 또한 그의 나이가 이제 겨우 19살에 불과하다는 점은, 그의 몸값이 천정부지로 상승하는데에 추가적인 옵션이 될 수 있겠죠!

여기까지 음바페 연봉과 그의 몸값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댓글